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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유스토리
[아르마딜로 대시] 3. 유니티 원형 탄막 생성 본문
저번에 만들었던 Btn 스크립트와 토글 버튼을 이용하여 마우스 클릭하면 원형 탄막이 생성되는 작업을 진행했다.
Btn 스크립트 whyou-story.tistory.com/9
중요한 개념은 StartCoroutine과 Instantiate이다.
※ StartCoroutine(함수명)와 IEnumerator 함수명(매개변수)
마우스 클릭 시 1초가 지난 후, 탄막을 생성하고 싶어 코루틴 함수를 사용하였다.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시간 초)를 IEnumerator 안에 사용하면 해당 시간초를 기다린 후 함수 내용이 실행된다.
※ Instantiate(오브젝트, 위치, 회전)와 Destroy(오브젝트)
마우스 클릭 시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스프라이트인 스킬 범위를 화면에 그대로 찍고, 탄막을 새로 생성하기 위하여 사용하였다.
생성할 때 오브젝트의 Hierarchy를 지정하고 싶어 transform.SetParent를 사용하여 상위 오브젝트를 설정하였다.
삭제하고 싶을 때는 Destroy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ulletFire : MonoBehaviour
{
Btn bulletBtn; // 탄막 버튼 스크립트
int selectNum = 0; // 탄막 선택 번호
GameObject[] totalShot; // 총 탄막(유닛 단위) 오브젝트
int shotNum = 100; // 총 탄막 개수(마우스 클릭 횟수) 제한
public GameObject MouseStamp; // 마우스 스탬프 Hierarchy
GameObject[] shot; // 마우스 스탬프 오브젝트
Vector3[] mouseLocation; // 마우스 클릭 위치
public GameObject CircleBullet; // 원형 탄막 Hierarchy
GameObject[] circleBullet; // 원형 작은 탄막 오브젝트
public int circleBulletNum = 8; // 원형 작은 탄막 개수
void Start()
{
bulletBtn = GameObject.Find("BulletBtn").GetComponent<Btn>();
totalShot = new GameObject[shotNum];
shot = new GameObject[shotNum];
mouseLocation = new Vector3[shotNum];
circleBullet = new GameObject[circleBulletNum];
}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Up(0)) // 마우스 클릭
{
selectNum = bulletBtn.num; // 탄막 선택 번호
for(int i=0; i<shotNum; i++)
{
if(shot[i]==null)
{
mouseLocation[i] = bulletBtn.followingMouse.transform.position; // 마우스 위치
// 마우스 스탬프 생성
shot[i] = (GameObject)Instantiate(bulletBtn.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selectNum).gameObject, mouseLocation[i], Quaternion.identity);
shot[i].transform.SetParent(MouseStamp.transform);
shot[i].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f, 1f, 1f);
shot[i].SetActive(true);
StartCoroutine(bulletFire(selectNum, i));
break;
}
}
}
}
IEnumerator bulletFire(int n, int shotNum) // 탄막 발생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 // 탄막 로딩 시간
Destroy(shot[shotNum]); // 마우스 스탬프 삭제
if (n == 0)
{
// 원형 탄막 유닛 생성
totalShot[shotNum] = (GameObject)Instantiate(CircleBullet.transform.GetChild(0).gameObject, mouseLocation[shotNum], Quaternion.identity);
totalShot[shotNum].transform.SetParent(CircleBullet.transform);
totalShot[shotNum].SetActive(true);
// 원형 작은 탄막 생성
for (int i = 0; i < circleBulletNum; i++)
{
circleBullet[i] = (GameObject)Instantiate(totalShot[shotNum].transform.GetChild(0).gameObject, mouseLocation[shotNum], Quaternion.identity);
circleBullet[i].transform.SetParent(totalShot[shotNum].transform);
circleBullet[i].SetActive(tru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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