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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마딜로 대시] 2. 마우스 따라다니는 이미지 & 숫자키로 탄막 스킬 변경 본문
오브젝트가 마우스 따라다니게 만드는 기능과 키보드 숫자키를 누르면 이미지를 바꾸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마우스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FollowingMouse와 하위에 마우스 따라다니는 스프라이트를 생성합니다.
위치는 transform.position을 이용하여 변경합니다.
소스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tn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ollowingMouse; // 마우스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void Start()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0).gameObject.SetActive(true); // 시작 시 1번 On
for(int i=1; i<6; i++)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i).gameObject.SetActive(false);
}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1)) // 키보드 숫자 1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 이전 선택된 오브젝트 Off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0).gameObject.SetActive(true); // 해당 오브젝트 On
num = 0;
}
else if(Input.GetKeyDown(KeyCode.Alpha2)) // 키보드 숫자 2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1).gameObject.SetActive(true);
num = 1;
}
else if(Input.GetKeyDown(KeyCode.Alpha3)) // 키보드 숫자 3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2).gameObject.SetActive(true);
num = 2;
}
// 마우스 따라다니기
Vector3 new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new Vector3(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0));
followingMous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newPosition.x, newPosition.y,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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