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게임
[아르마딜로 대시] 2. 마우스 따라다니는 이미지 & 숫자키로 탄막 스킬 변경
유(YOO)
2020. 12. 30. 00:43
오브젝트가 마우스 따라다니게 만드는 기능과 키보드 숫자키를 누르면 이미지를 바꾸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마우스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FollowingMouse와 하위에 마우스 따라다니는 스프라이트를 생성합니다.
위치는 transform.position을 이용하여 변경합니다.
소스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tn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ollowingMouse; // 마우스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void Start()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0).gameObject.SetActive(true); // 시작 시 1번 On
for(int i=1; i<6; i++)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i).gameObject.SetActive(false);
}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Alpha1)) // 키보드 숫자 1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 이전 선택된 오브젝트 Off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0).gameObject.SetActive(true); // 해당 오브젝트 On
num = 0;
}
else if(Input.GetKeyDown(KeyCode.Alpha2)) // 키보드 숫자 2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1).gameObject.SetActive(true);
num = 1;
}
else if(Input.GetKeyDown(KeyCode.Alpha3)) // 키보드 숫자 3
{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num).gameObject.SetActive(false);
followingMouse.transform.GetChild(2).gameObject.SetActive(true);
num = 2;
}
// 마우스 따라다니기
Vector3 new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new Vector3(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0));
followingMous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newPosition.x, newPosition.y,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