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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on-Find] 백준 17619 개구리 점프 C++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17619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sition {
int x1, x2, idx, y;
};
int parent[100001], cnt[100001];
vector<Position> v;
int find(int x) {
if (x == parent[x]) return x;
return parent[x] = find(parent[x]);
}
void unions(int x, int y) {
x = find(x); y = find(y);
if (x == y) return;
if (cnt[x] < cnt[y]) swap(x, y);
parent[y] = x; // x 개수 > y 개수 (y 트리 부모 = x 트리 루트)
cnt[x] += cnt[y];
}
bool cmp(Position p1, Position p2) {
return p1.x1 < p2.x1;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 0 필수
int n, q;
cin >> n >> q;
v.resize(n+1, {0, 0, 0, 0});
int x1, x2, y;
for(int i=1; i<=n; i++) { // 인덱스 맞추기
cin >> x1 >> x2 >> y;
v[i] = {x1, x2, i, y}; // 인덱스 저장 필수
parent[i] = i;
cnt[i] = 1;
}
sort(v.begin(), v.end(), cmp); // x1 오름차순 정렬
for(int i=1; i<=n; i++) {
for(int j=i+1; j<=n; j++) { // 건너건너 연결 가능
if (v[i].x2 >= v[j].x1) unions(v[i].idx, v[j].idx);
else break;
}
}
for(int i=0; i<q; i++) {
cin >> x1 >> x2;
if (find(x1) == find(x2)) cout << "1\n";
else cout << "0\n";
}
return 0;
}
#include<iostream>
#include<vector>
#include<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pos {
int x1, x2, idx;
};
int n, q, ans, x1, x2, y;
int par[100001], sze[100001];
vector<pos> v;
bool cmp(pos a, pos b) {
return a.x1 < b.x1;
}
int find(int x) {
if (x == par[x]) return x;
return par[x] = find(par[x]);
}
void merge(int x, int y) {
x = find(x); y = find(y);
if (x == y) return;
if (sze[x] < sze[y]) swap(x, y);
par[y] = x;
sze[x] += sze[y];
}
int main() {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cin >> n >> q;
v.push_back({ 0,0,0 });
for (int i = 1; i <= n; i++) {
cin >> x1 >> x2 >> y;
v.push_back({ x1,x2,i });
par[i] = i;
sze[i] = 1;
}
sort(v.begin(), v.end(), cmp);
for (int i = 1, j = 2; i <= n && j <= n;) {
if (v[j].x1 <= v[i].x2) {
merge(v[i].idx, v[j].idx);
j++;
}
else i++;
}
for (int i = 0; i < q; i++) {
cin >> x1 >> x2;
if (find(x1) == find(x2)) cout << "1\n";
else cout << "0\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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